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은 기본적으로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소분·판매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민감의료정보, 고객지원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등의 관리에 이용됩니다.
본인인증을 통한 개인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및 정산 등
- * 고충처리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등 안내,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자료 확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1. 로그기록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4.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5. 고객 거래 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에 1년동안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들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에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으면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이용자가 개인정보 재동의를 한 경우는 위의 사항에서 제외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단 서비스개선 및 통계 목적으로 비식별화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법령에 저촉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3.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 코스콤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
- * KG이니시스 (결제서비스)
- * 아마존 웹 서비스 (보안 및 서비스 인프라 강화)
- * 슈어엠주식회사, 카카오 (카카오알림톡, SMS/LMS/MMS 발송서비스)
- * 아마존 웹 서비스 (이메일 서비스)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 전윤기, 070-7610-5271, help@tobecon.net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전윤기, 070-7610-5271, help@tobecon.net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해야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18.or.kr/ 국번없이 118)
- ②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02-3480-2000)
- ③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1566-0112)
- ④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www.kopico.go.kr/1833-6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