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에 증가하고 있는 관절염
관절염은 보통 40대 이후 중장년층에게 찾아온다고 알려졌지만, 20~30대 젊은층의 관절염이 증가하고 있어요.
젊다고 몸을 혹사시키거나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하면 관절 연골이 빨리 닳을 수 있어요.
발목 불안정증은 2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발목 염좌 및 긴장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약 33%가 20~30대 환자에게 지급되었어요.
또한, 연골이 손상되는 질환인 연골연화증은 특히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에게 잘 생겨요.
손목터널증후군 역시 직장인의 고질병으로, 직장인 4명 중 1명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어요.
관절고민, 알잘딱깔센으로!
관절 영양제들은 시중에 무수히 많지만 이것들 중 한 가지만 섭취한다고 해서 관절 고민을 단숨에 해결하기는 어려워요.
우리의 몸은 뼈와 근육, 이 둘을 연결하고 있는 힘줄, 뼈 사이에 있는 연골과 활막 등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고, 똑똑하게 조합하여 영양제를 섭취해야 해요.
⭐영양사의 관절 pick => 글루코사민+엠에스엠(MSM)+히알루론산⭐
👉연골 구성성분은 기본, 통증 완화와 유연한 관절을 위한 윤활유까지 틈새 없는 꼼꼼 조합!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천연 아미노산으로 관절에 필요한 여러 화합물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에요.
글루코사민을 보충하면 무릎의 콜라겐 분해가 27% 감소하여 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엠에스엠(MSM)
식이유황이라고도 불리는 엠에스엠(MSM)도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글루코사민과 함께 섭취시 조직의 분해를 늦추는데에 좋은 조합이에요.
엠에스엠(MSM)은 특히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막아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전달하는 신경 섬유를 차단하여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히알루론산
피부 영양제로만 알고 있던 히알루론산, 시선을 조금만 넓혀 보면 연골 부위를 부드럽게 하는 윤활유로도 좋은 영양제에요.
윤활 역할은 곧 마찰을 줄여주어 관절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런분들은 주의하세요!
글루코사민은 단당류의 일종으로 혈당을 올리고 인슐린 작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인슐린 저항성 또는 당뇨 환자의 경우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엠에스엠(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권고사항에 따라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